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11일차)

DevCho1107

·

2019. 11. 24. 12:10

 

 

 

길찾기 구현끝 

 

여태까지 삼일정도 블로그 업데이트도 못하고 멘탈이 나가서... 고생하던 와중에, 

지훈이형의 도움을 받아서 문제가 뭔지 알아냈다. 

_FinalList 에 담긴 경로들을 인덱스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조건에서 index++; 을 해주고 다음 인덱스방향으로 방향을 틀고, 케릭터의 (X,Y) 좌표를 비교해서 조건을 만족하면 index++; 해주는 식인데... 

 

일단 삼각함수를 통해서 지나가게되면, 속도때문인지, float 값으로 이동해서 그런지 플레이어의 (X,Y) 좌표가 정확히 도달하려는 타일의 (X,Y) 좌표과 같아지는 순간이 오지 않았다. 때문에 어느정도의 오차를 두고 검사를 했고, index++; 을 해줌과 동시에 그 오차에대한 보정을 해주는 식으로 원하는 로직구현이 가능해졌다. 

 

마지막 도달지점에서 index+1 을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 했기에, ( _FinalList.size() == index+1 ) 인 순간에는 리턴 하게끔 했고, 원래 break 을 사용했는데, 그 경우는 포문을 계속 돌기때문에 out of range 에러가 발생했다. 이 부분은 return을 해줌으로써 해결했고... 장황하지만 머릿속에서 정확히 어떤게 문제였고, 어떤방식으로 해결됬는지가 모두 정리됬다. 

 

며칠간 계획에 맞춰서 진행도 안됬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지금은 해결이 되서 정말 다행이다.

 

+지훈이형 감사합니다 ㅠㅠ

 

 

 

 

 

 

 

 

 

 

경로탐색 및 이동

 

 

 

 

 

 

 

 

 

 

 

Zorder 객체별로 적용

 

 

이제 페트, 전투씬 구현으로 바로 진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