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스크립트 정리 (3일차)
DevCho1107
·2019. 12. 19. 17:41
추적할 대상을 따라가는 로직 (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
플레이어의 이동로직은 해당 스크립트의 update 함수에 있기에, 카메라의 추적하는 로직은 해당 스크립트의 LateUpadate() 함수에서 해준다.
이는 스크립트의 실행 우선순위( Execution Order )를 지정하지 않는 한 어느 스크립트에 있는 Update함수가 먼저 실행될지 불확실 하기 때문이다.
불규칙한 난수를 발생시키는데 사용하는 함수
insideSpeher -> 반경이 1인 구체 내부의 3차원 좌푯값(Vector3)을 불규칙하게 반환한다.
Perlin Noise -> 0과1사이의 난수를 발생시키지만 일반 난수 발생기와는 다르게 연속성이 있는 난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무작위한 terrain또는 텍스처,구름 등을 생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유니티에 탑재된 terrian engine의 풀을 심는 기능도 펄린노이즈를 사용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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