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ride & virtual 사용하기
DevCho1107
·2020. 2. 3. 17:06
Override 사용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nster : MonoBehaviour { //virtual 키워드를 통한 가상메소드 설정 : 자식 클래스가 오버라이드 할 수 있도록 설정 public virtual void Attack() { debug.Log("Attack!"); } } public class Orc : Monster { public override void Attack() { //모체클래스의 Attack을 실행 base.Attack(); //자식클래스의 재정의 debug.Log("Orcs Attack!"); } } | cs |
자식이 부모의 메소드를 오버라이드할 때는 부모 메소드의 원형을 유지하면서 확장할 수도 있고,
완전히 처음부터 메소드를 다시 만들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같은 메소드라 하더라도 다형성을 적용 할 수 있다.
'< Programming >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expr ( generalized constant expressions ) (0) | 2023.05.04 |
---|---|
C++ 17 에서 업데이트 된 기능 정리. (0) | 2023.04.25 |
RingBuffer 구현예제. (0) | 2023.04.20 |
std::Funtion 정리 (0) | 2023.04.06 |
C++ Window IOCP Server (0) | 2023.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