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20일차) + (21일차)

DevCho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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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2. 4. 09:16

 

 

 

 

 

 

전투 씬 갈아엎음

 

코드의 확장성, 가독성이 너무 떨어져서 전투씬 클래스 코드를 전부 갈아엎느라 하루가 날아갔다. 포스팅도 깜빡하고, 이틀치 결과를 다같이올린다. 위에 있는 포트폴리오 계획표는 지금 생각해보면, 디테일한 부분을 전혀 고려하지 못하고 짠 것 같다. 정작 게임을 만들고 있자니, 만들어야 하는 부분들이 산더미같이 늘어만 난다. 오늘 글을 작성하는 시간까지 전투씬은 거의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아래는 결과물이다. 

 

 

 

 

 

에너미와 플레이어페트가 렌더링 순서가 다르기때문에, 어느한 쪽이 밑으로 깔리는건 현재로썬 어쩔 수 없다. 

 

 

 

 

 

또한, 인벤토리, 전투중 아이템 사용기능을 구현하였다. 따로 효과는 없지만, 만들어놓은 이펙트매니져를 통해 금새 출력이 가능하다. 

 

 

 

 

 

 

 

아이템의 인포메이션, 이름출력 장착기능은 아직 미구현 

 

 

 

 

 

전투에서 물약은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21일차인데, 대략 25일차 정도까지 하게되면, 주말을 제외한 한달정도로 포트폴리 완성이 가능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