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포트폴리오 (1일차)

DevCho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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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 6. 18:23

대략 한달정도 기간 동안, 유니티에 입문하고 몇가지 튜토리얼을 따라 만들면서 공부를 해왔다. 

"절대강좌!유니티", youtube sebastian Lague 채널 ShootingGame porject 25강 등... 


사실 유니티에 들어오고 C#을 처음 접하면서, 문법이 아닌 기능적인 측면에서 외울 수 없을만큼의 방대한 양의부담이 느껴졋다. 포트폴리오를 여러개 제작 해봄으로써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에 한에서 자연스레 외우고, 나머지 기능같은 경우는 그때그때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방식을 채택해야 할 것 같다. 


1.주제 선정


일단 3주 포트폴리오는 따라하는 형식이 아닌, 창작으로 만들것이다. 

간단한 로그라이크방식의 RPG를 생각 중이며, 부분적인 기능들을 여기저기서 끌어다가 만들 것. 


맵같은경우는 여태까지 했던 튜토리얼과는 스케일이 다른데... 로딩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2.케릭터 구현 

갖고있는 에셋들 중에서...맘에드는걸 골라서 기본적인 이동 스크립트를 짜주었고, 이에맞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오늘내일 중에 완료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