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포트폴리오 (2일차)

DevCho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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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 7. 16:43

전투


약간 욕심을 부려서 원하는 기능 한가지를 추가해보도록 한다. 

플레이어는 총 두개의 케릭터를 번갈아가며 플레이할 수 있고, 버튼을 통해 스왑이 가능하게끔 할것. 

케릭터 A를 플레이 중일때는 B가 뒤에서 따라오게끔하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에너미 공격방식은 일단, 네비매쉬로 달려와서 거리안에 들어오면 공격하는걸로 하고... 


일단 기능적으로... 세세한 기능인데 직접 스크립트 작성하는건 처음이라 그런지.. 몇가지 배우면서 하느라 하루종일 구현한 기능이... 

레이어에따른 다른 색깔의 아웃라인 출력이다. 



근데 다시 되돌리는걸 아직 못했다.. ㅋㅋ




이 외 기본적으로 뛰는 모션추가, 카메라 디아블로 식으로 수정..


++ 집에와서 추가적으로 전투시스템... 구현 중 



이게 방식이..맵에 장애물을 배제하고 단순하게 로테이트를 돌려주는거라서....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내일은 플레이어 스킬을 구현하는데 집중할 생각이다.


++ 하루종일 레이캐스트 히트를 통한 아웃라인 쉐이더를 적용햇는데, 간단하게 OnMouseOver() 함수를 통해 검출 할 수 있다는걸 집에와서 알아냈다..

이래서 혼자 뭘 하려하면 안되고 일단 좀 배워야돼.. 많이 보고....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