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1일차)

DevCho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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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11. 11:12

일정

 

 

 

 

시작

 

API 2D 최종 포트폴리오 시작한지 1일차. 

 

일단 어려울 것 같이 생각된 화면전환 로직을 구현하고 있다. 

스톤에이지를 플레이했던 사람들도 별생각 없이 넘어갈 요소 중 하나인 화면전환 방식을 막상 구현하려고 생각해보니 어려워 보였다. 

알고리즘이 있는듯 하지만, 아직 미숙한 나의 지식으로는 주어진 조건에 맞는 로직을 통한 구현만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이전씬 십자로 분할 후 흩어지는 연출                                                                                              퍼즐처럼 7X7 사이즈로 분할 후 위로 올라가는 연출

 

 

바탕이 흰색이라 잘 안보이지만, 십자분할 - 씬 전환 까지는 구현 

 

각 씬마다 해당 기능을 가져다가 쓰기때문에 코드를 좀 다듬어서 

전역으로 선언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 어렸을 적 했던 스톤에이지를 다시하고있자니 추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