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5일차)
DevCho1107
·2019. 11. 15. 23:57
일정
맵툴 구현
100개의 타일과 40개의 오브젝트 이미지를 소스로 맵툴 구현이 거의 끝났다. 가장 뼈대인 타일그리기, 오브젝트 그리기 기능을 구현했고, 내일까지는 이동불가 설정 기능을 추가하면 끝날 것 같다.
추가적으로 주말에는 직접 플레이할 때 쓰게될 맵을 찍어둬야겠다.
아래는 오늘 작업한 내용의 사진이다.
타일의 크기는 일정해서 화살표를 통해 다섯페이지까지 총 100개의 타일을 사용할 수있으며, 오브젝는 건물과 나무 등을 합쳐 총 40개다. 오브젝트같은 경우는 페이지당 하나의 이미지를 출력하며, 타일은 해당 타일을 클릭 후 '선택'버튼을 누를 시 마우스 좌클릭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그리기 - 타일메뉴 클릭시 보여지는 타일들
각종 타일과 나무, 건물들을 설치해봤다
오브젝트같은 경우 더 큰 UI에 하나씩 출력한다.
기준이 되는 타일로부터 크기를 가늠할 수 있게, 설치전 알파값을 낮춰 미리 보여준다
이미 디아블로2 맵툴을 만들어봐서, 맵툴같은 경우는 너무 지루했기 때문에 오브젝트와 타일의 수가 적다.
추후 게임에 필요한 타일과 오브젝트를 더 추가하고, 내일은 이동불가, 포탈설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포탈설치같은 경우는 해당 좌표에 포탈이라는 정보를 담아두고, 추후 상호참조할 플레이어의 위치정보를 통해 충돌처리 후 원하는 마을 씬으로 넘겨주는 방식으로 처리하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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