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7일차)
DevCho1107
·2019. 11. 18. 23:41
일정
맵툴 NPC 추가
타일 구조체 변경이 필요했다. NPC를 추가하고 그 정보를 추가해야해서 제작했던 맵을 싹 다 밀고 다시만들어야한다.
엔피씨가 추가된 모습
문제점
맵툴에서 만든 .map파일을 맵클래스에서 불러와서 인게임에서 사용하려고 생각했는데, 불러올때마다 터진다.. 도대체 왜 터지는건지 모르겠다. 일단 A*를 적용하려면, 인게임씬에 플레이어와 맵 클래스(맵툴에서 만든 맵파일로 초기화되는) 상호참조가 필요한데, 위 문제때문에 진행이 안되고있다.
+ 오후 쉬는 시간에 순간 떠올라서 해결했다.
내가 선언한 tagTile 구조체에 포인터변수가 들어가는데, 이는 주솟값이라서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다시 켜지는 과정에 그 값이 바뀐다는 것을 간과했다. 때문에 image형 포인터 변수 대신, 해당 이미지의 키값 혹은 배열에 미리 담아두고 해당인덱스를 저장 및 해당인덱스의 이미지를 렌더하는 방식으로 바꿔줬다.
이제 터지지않고, 맵을 저장할 수 있게 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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