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포트폴리오 - 스톤에이지 모작 (6일차)

DevCho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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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16. 23:43

일정

 

 

 

 

 

사용 할 맵 제작

 

인게임에서 내가 사용할 맵을 직접 스크린샷을 통해 찍어서 합쳤고, 맵툴을 이용해서 해당 맵에 이미지 렌더 후 이동 불가 설정을 해주면, 상호 작용을 하는 오브젝트가 아닌이상 큰 문제가 없기에 이 방법을 채택. 

프리서버에 접속해서 스크린샷을 통해 사용 할 맵을 추려냈다. 

 

 

 

 

 

 

케릭터가 스폰 될 장소 (촌장집)

 

 

 

 

오브젝트, 타일은 각각의 이동불가 정보를 갖고있지 않다.


 

 

 

이동불가 설정모드가 켜진모습 (초록색은 가능, 빨간색은 불가, 파란색 P 타일은 포탈을 의미한다

)

 

 

 

 

 

 

오브젝트와 타일 위에, 알파값을 낮게 렌더해주고, 현재 모드에 따른 불가,포탈 타일을 마우스 좌표에도 그려준다.

 

 

일단,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플레이어 작업에 먼저 들어가야 할 것 같다. 

일주일만에 맵툴을 만들어봣는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퀄리티가 나와준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